분당서울대병원 미금역에서 대중교통 이용 방법
생전 병원에 갈 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병원에 가게 되었다.
수인분당선 미금역에 서울대병원 쓰여 있길래 가까운 줄 알았는데 버스를 타고 가야 된다.
걸어가도 되는 거리이긴 하나 애매하다. 날씨가 좋을 때는 탄천으로 해서 걸어가면 연결이 돼있어서 편하다.
어찌되었든 미금역에서 분당서울대병원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은 2가지이다.
■ 미금역에서 내려 3번 출구로 나오면 50미터 정도 가면 최신은 아니지만
조금 오래된 스타일의 버스정류장이 보인다.
그런데 3번 출구는 아주 긴 계단이다. 🙁
팁이라 할수 있나?
어르신들은 4번 출구로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오셔서 3번 출구 쪽으로 돌아오시긴 한다.
3번은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 4번은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만 있다.
올라와보면 평일에는 정류장 표지판 앞에 사람들이 일렬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방문객이 정말 많은듯. 그런데 여러 버스들이 분당서울대병원 간다고 쓰여있지만!! 외곽으로 돌아가는 버스도 많다!!
꼭 7-1번, 7번 버스를 타자!!
다른 버스는 많이 돌아가지만 특히 7-1은 한방에 가고 7번은 살짝 돌지만 괜찮다.
또 내릴 때 주의할게 처음 오신 분들이 분당서울대병원 입구에서 벨을 누르시는 분들이 많다. 분당서울대 로비에서 내려야 된다.
구지 병원 앞에 헷갈리게 똑같은 이름을 넣는지 모르겠다.
종점인 듯이 다 내리는 분당서울대병원 로비에서 내려야 된다.
그런데 7번과 7-1이 출발 지점이라서 그런지 버스도착시간 전광판? 에 잘 표시가 안된다.
핸드폰으로 시간 체크해도 잘 안나올떄가 많다.
※팁
휴일에는 7, 7-1번 버스 배차시간이 정말길다. 비가 오거나 주말, 공휴일에는 정말 길다.
차라리 2번 출구 앞에 51번 버스 타면 휴일에는 차가 막히지 않기 때문에
돌아가도 편하게 갈 수 있다.
또한 도착시간도 잘 나오기떄문에 휴일에는 2번출구 앞에서 51번 버스를 타자!
■ 다른 방법은 51번 버스를 이용하는 건데 살짝 돌아가지만 사람들이 7, 7-1번으로 몰리기 때문에 그나마 편하게 갈 수 있다.
미금역에서 나오는 출구가 다르므로 선택하면 된다.
2번출구로 나와서 여기도 50미터 정도 걸어가면 정류장이 있다.
정류장 사진을 찍어 왔다.
여기서 타면 장점은 살짝 돌아가지만 사람들이 거이다 내리기 때문에 앉아갈 수가 있다.
요약하면 미금역에서 분당서울대병원 버스 타고 가는
방법은 2가지
# 3번 출구에서 7-1, 7번
# 2번 출구에서 51번
이상이다. 마지막으로 분당서울대병원 버스정류장 사진이다. 이렇게 생긴 곳에 내리면 된다.